W3C

스페인 10개 도시를 순방하는 W3C 스페인 사무국 표준 여행 2004

W3C 멀티미디어 기술 데모를 위한 버스, 마드리스에서 열리는 멀티모달 웹 세미나, 웹 표준에 대한 최초의 W3C 스페인 사무국 시상

W3C 연락처

스페인 --
Jose Manuel Alonso,< jalonso@w3.org>, +34.984.39.06.16
미국 및 호주 --
Karen Myers, <karen@w3.org>, +1.617.253.5884 or +1.978.502.6218
유럽 --
Marie-Claire Forgue, <mcf@w3.org>, +33.492.38.75.94
아시아 --
Yasuyuki Hirakawa <chibao@w3.org>, +81.466.49.1170
(언어별 보도자료 : 바스크어, 카탈로니아어, 영어, 불어, 갈리시안어, 일본어, 스페인어)

http://www.w3.org/ -- 2004년 10월 27일 -- W3C 스페인 사무국은 2004년 11월 3일부터 26일까지, W3C 활동 성과에 대한 시연과 W3C 기술의 이용과 채택의 촉진을 위하여 10개 대학을 순방하는 W3C 표준 여행을 실시한다. 버스 여행을 위한 환경으로는 장애자를 위한 접근이 용이하게 하였으며, 참가자가 자유롭게 조작할 수 있는 W3C 기술 시연을 위한 멀티미디어 설비, 프로젝5터, 위성 회선을 통한 인터넷 접속 및 비디오 회의 시스템이 설치되어 있다. 여행 기간중, 10개의 대학에서는 W3C 표준 기술을 채용과 구현에 관심있는 대학 연구원, 학생, 기관들이 참여하여 토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3주간에 걸친 버스 여행 동안에 다음의 스페인 국내 도시를 순방하게 되며, 관련한 모든 행사의 참가비는 무료이다.

W3C 버스 전경

W3C 기술 총괄 책임자인 팀버너스리는 "스페인 국내에서 웹은 이미 널리 이용되고 있지만, 향후 선보이게 될 신기술도 많이 발전되어 있기 때문에 조만간 만날 수 있다. 이 버스 여행에서 새롭고 향후 선보일 기술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될것이다."라고 설명하였다.

W3C 사무국 총괄 책임자인 Ivan Herman은 "스페인 사무국은 스페인에서 매우 참신하게 활동하고 있다. 웹 표준화에 대한 W3C 스페인 사무국 시상 및 표준 여행은 스페인 국내의 기술자 커뮤니티에게 영속적인 관계를 구축할 귀중한 기회가 될것이다"라고 하였다.

또한, W3C 스페인 사무국장인 Jose Manuel Alonso는 "스페인 국내에서 새롭게 웹 기술 개발이 진행되고 있는것은 매우 고무적인 것이다. W3C는 스페인 국내의 핵술 및 상업 커뮤니티를 통하여 W3C 표준이나 기술이 채택되는것을 장려한다"라고 설명하였다.

이번 표준 여행은 Red.es스페인 정보통신 기술센터(Fundacion CTIC)의 전면적인 지원과, Software AG Espana, TeleCable, 스페인 국립 시각 장애자 협회(Fundacion ONCE) and 스페인 가리게스 학술센터(Centro de Estudios Garrigues)의 협력으로 W3C 스페인 사무국 주최로 개최된다.

마드리드에서 개최도는 멀티모달 웹 세미나

마드리드 여행 기간중에 열리는 멀티모달 웹 세미나는 연구원과 산업계가 초대되어 개최된다. W3C 직원 및 스페인 국내의 W3C 회원사들의 발표로 이루어진 프로그램에서는 W3C의 멀티모달 활동에 대한 강연이 포함된다. 본 세미나는 유럽위원회의 IST 프로그램으로부터 지원받으며, 멀티모달 상호작용 프로젝트(MWeb)의 일환으로 개최된다.

웹 표준화를 위한 최초의 W3C 사무국 시상식

버스 여행 기간중, W3C 스페인 사무국 주최로 제1회 웹 표준화를 위한 시상식이 열리게 된다. 본 상은, 스페인 국내의 대학에 W3C 권고안의 이용과 채용을 장려하고, 시맨틱 웹, 기기 독립, 음성 브라우저, 멀티모달 분야 중 1개 이상의 분야의 W3C 기술을 이용하여 구현한 가장 우수한 프로토타입에 대하여 수상하게 된다. 최종 전형으로 선택된 10명으로부터 W3C 직원에 의한 심사가 진행되며, 수상자가 결정된다.

수상자에게는 스페인 Asturias의 Gijon에 본부를 둔 정보통신 기술센터 (Fundacion CTIC)에서 구현을 기반으로 하는 프로젝트 및 연구 장학금을 지원하게 되며, 최종 전형으로 선택된 상위 5명에는 Red.es 및 Acer로부터의 최신 노트북 PC가 각각 증정된다. 수상자 및 프로토타입은 2005년 1/4분기중에 Asturias에서 개최 예정인 수상식으로 발표된다.

W3C 스페인 사무국

2003년 10월에 설립된 W3C 스페인 사무국은 스페인 Asturias의 Gijon 지역의 과학기술 단지에 있는 정보통신 기술센터(Fundacion CTIC)에 의하여 운영되고 있다. 정보통신 기술센터는 정보 기술의 응용 연구의 추진과 보급을 목적으로 한 비영리 조직이며, 자세한것은 http://www.w3c.es를 참고하기 바란다.

W3C 사무국

W3C 사무국은 각국 언어에 의한 보급 활동 지원, W3C 활동 지역의 확대 촉진, W3C 활동에의 국제적인 참가 장려등을 추진하고 있다. W3C 사무국은 현재 호주, 베네룩스, 독일과 오스트리아, 핀란드, 그리스, 홍콩, 헝가리, 이스라엘, 이탈리아, 대한민국, 모로코, 스페인, 스웨덴, 그리고 영국과 아일랜드에 설치되어 있다.

월드 와이드 웹 컨소시움[W3C]에 대하여

W3C는 웹 관련 상호운영성과 기술혁신을 주도하는 프로토콜 개발 등 웹을 주도하기 위하여 창립되었다. W3C는 국제 산업 컨소시움으로 미국 MIT 컴퓨터 과학 인공지능 연구소(CSAIL), 프랑스에 본부를 두고 있는 유럽 정보 처리수학 연구 컨소시엄(ERCIM), 그리고 일본의 게이오 대학에서 운영되고 있다. 컨소시움은 개발자와 사용자를 위한 WWW에 관한 정보의 공급, 새로운 기술의 사용을 설명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토타입과 샘플 애플리케이션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까지 400여 기관들이 컨소시움의 회원으로 가입하고 있으며, 이에 대한 추가 정보는 홈페이지(http://www.w3.org/)를 참조하면 된다.